본문 바로가기
제휴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을 할때 VPN을 쓰면 안전 할까?

by 투웍스 2021. 12. 29.
반응형

쿠팡파트너스나 페이스북 마케팅을 조금 하다보면, 계정을 여러개를 운영하게 되고, 더 안전한 방법을 찾다보면 VPN을 찾게 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저 또한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면서, 계정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디바이스는 물론 디바이스 마다 고정 IP를 부여하여, 완전히 독립된 환경으로 조성했습니다. 자칭, 마케팅 고수라는 분들도 VPN은 필수라고 합니다. 과연 사실일까요?

 

우선, 답을 드리기 전에 우리가 VPN을 써서 속이려는 대상을 알아야합니다.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등 모두 최고의 IT기업이죠. 그런데 이 IP가 VPN인지 아닌지 모를까요? 물론 바로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면 이 IP가 일반적인 IP인지 VPN인지 구별해냅니다. 또한 VPN 회사들이 수없이 많지만, 그들도 가지고 있는 IP는 한정적입니다. 누가 썼던 IP일수도 있고, 조금 더 요금을 내면 클린 IP라는 것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것 또한 알수 없죠. 또한, 대부분의 VPN은 실행을 따로 해줘야합니다. 만약, 실행을 깜박하고 접속을 한다면? 혹은 작업중에 VPN이 끊긴다면?

 

결론은, VPN은 결코 안전한 방법은 아닙니다. 언젠가는 밝혀질 방법입니다. 그럼, VPN을 써야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야될까? 라는 질문이 남겨질것 입니다.

 

만약, 계정의 수명이 1년이하라면, 마케팅용 VPN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계정의 수명을 1년 이상으로 본다면, 별도의 디바이스와 크롬 유저 분리를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크롬의 경우 유저를 계속 추가할 수 있는데, 유저마다 IP는 같지만, 별도의 디바이스처럼 인식을 하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플랫폼으로부터 비활성화나 차단 같은 패널티를 받지 않은 IP나 디바이스여야 합니다. 이 방법도 언젠가는 막힐수도 있겠지만, 필자가 몇년째 쓰고 있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